자료실
Home 고객센터 자료실
게시글 검색
이혼소송 정보
추천수:5
2017-02-10 11:22:00

 

 
  이혼소송, 소송 상식 총 집합!
가정폭력으로 인한 이혼소송에 관한 정보, 여기에 다 있다!
 

오늘 며칠인지 아세요? 혹은 몇월? 무슨 요일?
대답이 바로 안나오셨다구요? 자책하지 마세요. 당연합니다. 저도 그래요.

근데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최고 떠올리기 어려운 요일이 바로 ‘수요일’ 이라고 합니다.
제일 특색이 없어서 그럴까요? 그래도 수요일만 지나면 한 주가 다 지나가는 것 같은데 말이죠.
어쨌거나 오늘은 일생에 단 하루밖에 없는 날! 이라는 것 잊지마시구요~
오늘도 알찬 이혼소송소중한 정보 알아볼게요^^



 

가정폭력으로 의해 이혼을 할 때는 가정법원에서 가사조사를 통하여
가정폭력에 대한 내용 등을 조사를 통해서 이를 바탕으로 조정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가정폭력의 경우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 닿지 않는 공간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이혼소송 시
피해자가 적극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특히 가정폭력 직후 병원을 들러 진단서를 떼거나
녹취를 하는 등의 증거 수집을 하면 더 유리한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또, 가정폭력에 고생하다가 이혼 소송을 제기했다면 자녀를 위하여 친권 및
양육권 지정에 특히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요. 보통 가정폭력의 경우에는
다른 사유와 달리 양육권 문제에서 가정폭력 피해자가 우선순위가 될 확률이 더 높답니다.
 

또한, 이혼소송의 원인이 가정폭력일 케이스에는 소송 중 보복을 예방하기 위해
접근금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보호시설에 입소하여 신변을 보호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다음으로, 가정폭력으로 따른 이혼소송 시엔 빠트릴 수 없는 것이 바로 위자료 청구인데요.
이 경우에는 가정폭력 현황을 확실하게 밝힐 수 있는 증거를 가지고 있어야 좋으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증거를 첨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단히 짚고 넘어가면 도움되는 이혼소송 절차 핵심 정보

 

 

 

재판상 이혼은 기본적으로 길게는 일년 전후의 시간이 소요되므로 미리 양육비
지급이나 친권자, 양육권자 같은 것들에 대하여 지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혼소송 시 준비해야 하는 자료로는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주민등록증 초본, 결혼생활 진술, 서면화 할 수 있는 증거 자료 등이 있다고 해요.
 

또, 외도로 가정에 충실하지 못한 당사자의 행동을 주변인들의 목격담을 활용해
증명한다면 증거자료로 이혼 소송에 효력을 보여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요.

또한, 이혼소송을 당한 배우자는 일반적으로 이혼소장 부본을 송달받은 일자부터 삼십일 내로
답변서를 제출 않으면, 이혼소송을 제기한 사람이 요청하는 내용대로 판결이 내려질 수 있습니다.

 

 
  특히 협의이혼이 아닌 재판이혼은 법에서 규정하는 이혼사유가 해당할 때에만 이혼이 가능하므로,
미리 이혼사유 사실관계를 정리하여 두시고, 관련 증거를 수집해 두시는 방법이 좋답니다.
 
 

 




 
  힘들고 억울한 일을 겪어도 법률적 자문을 구하기 어려워 고민하고 계세요?

우리 동네 변호사 김완수 법률사무소가 새 인생을 시작할 수 있도록 힘을 드립니다.
오랜시간 수많은 사건의 실무경력을 지닌 변호사 김완수 법률사무소는 유능한 실무진과 함께
민사/형사/가사(이혼,상속,개명)/행정소송/개인회생/파산 등 여러 법적 문제를 해결합니다.

예상치 못한 일 때문에 더이상 걱정하지 말고 저희 김완수 법률사무소로 전화 주세요.
친절하고, 성실하게, 그리고 빠르게! 여러분의 고민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무료 법률상담>> 063-252-2211
망설이지 말고 변호사 김완수 법률사무소와 자세한 상담을 진행하세요!

모든 이들에게 친구인 사람은 한편으로는 누구에게도 친구가 아닐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한 명의 친구를 사귀어도 깊은 애정을 담는 게 중요하다는 뜻이죠.
내일부터는 주변 친구들에게 좀 더 진심으로 다가가 보세요. ^^

저도 이혼소송 정보 포스팅에 더욱 애정을 담아 준비하겠습니다. 다음 시간도 기대 부탁드려요!

 

 

 
top